로고

MDPRIME
로그인 회원가입
  • 건강상식
  • 황토
  • 건강상식

    황토

    902581d36119a3e473abb8584005fc3b_1584002113_7816.jpg

    황토
     

    황토 ( 黃土 - Loess ) 뢰스라 합니다. 지름은 0.002~0.005mm의 퇴적물로 형성된 황색, 및 적색의 성분과 함량은 다르지만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황토는 자연이 주신 선물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고 안정시키는 정서적인 효능이 있고 반신욕에 황토를 섞으며 사람온도와 같은 따뜻한 물에서는 황토의 원적외선 발산으로

    20-30% 온도 상승 등으로 효과 혈류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또한 황토에서 발생되는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인체 내부에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며

    인체내 세포가 안고 있는 유해물질을 방출.해독하는 광전효과가 탁월하여 건강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 혈액을 촉진시키고 신진 대하를 왕성하게 한다.

    ◆ 관절염, 근육통, 요통 자율신경 실조증(교통사고 후유증)에 좋다.
    ◆ 체내 노폐물을 분해하고 자정능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한다.

    ◆ 염증을 제거하고 비세포(암)을 억제하데 도움을 준다.

    ◆ 아침에 일어나면 상쾌하고 활력이 넘친다.

    ◆ 황토의 파장은 포근하며 상쾌해서 자녀의 성격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적조 발생시 황토를 뿌리는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211.♡.59.142)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025회   작성일Date 20-02-29 03:14

    본문

    적조현상에 황토를 뿌리는 이유는 황토 입자 사이의 빈 공간이 불순물, 오염물질을 흡착 분해해서 산소를 풍부하게 하고 원적외선을 방출하는데 이것이 적조를 일으키는 조류의 먹이가 되는 인 성분을 황토 입자 사이의 공간이 흡착해 바다 속에 가라앉히게 되어 적조현상을 막는 것이라 합니다. 해마다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 덕분에 황해는 진흙의 자정작용을 받아 적조현상을 막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이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적조라는 것은 플랑크톤이 대량 번식하여 집적함으로써 바다물의 색이 변색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적조현상이 나타날 때 황토를 뿌리는 이유는 황토의 콜로이드입자가 해수중의 현탁물질(영양물질, 미소플랑크톤등)을 응집, 흡착하는 성질이 있는 것을 응용한 것입니다. 그 원리는 위에 적은 것과 같고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황토를 살포하는 방법은 황토를 가급적 1mm이하로 미세하게 분쇄한 다음 해수와 혼합하여 살포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살포방향은 적조생물이 어장으로 이동, 접근해오는 경우 오는 쪽으로 살포하고 이미 어장 내까지 적조생물이 유입되었을 경우 가두리 주위를 돌면서 살포합니다. 그 살포량은 적조생물에 따라 다르지만, Cochlodinum의 경우 살포량은 1㎡당 100∼400g 정도이며 살포면적은 가두리면적의 3배로 하며 살포시기는 발생상황에 따라 조정한다고 합니다.

    황토를 살포하면 그 효과는 70~80퍼센트라고 합니다. 의할 것은 황토를 살포하고 난 후에 처음에는 일시적으로 부유물질을 증가시키나 곧 정상 수색을 회복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어류양식장이나 저층에 조개 양식장등에서 어류아가미 폐쇄로 호흡장애 등 생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회사소개

    제품소개

    제품사용법

    건강상식

    고객센터

    상단으로